본문 바로가기

IT정보

삼성 핸드폰 액정 깨졌을때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액정 깨졌을때 팁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핸드폰은 아무리 잘 관리해도 한두번 떨어뜨리다 보면 액정이 깨지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 마련인데요. 저역시 몇번 액정이 깨져서 핸드폰 교환한 적이 있습니다. 

액정이 깨지면 수리비용도 비싸고, 액정이 심하게 깨져서 화면이 아예 먹통이 된경우 데이터손실에 대한 걱정까지 생기게 되는데요. 특히 수리비가 어마어마하게 발생합니다. 

노트 9 같은 경우 액정이 깨지면 30만원이상 견적이 나오고 보통은 10~20만원선에서 액정수리를 해야 합니다. 만약 액정보험에 가입해놓았다면 청구하시면 액정수리비 청구하시면 됩니다. 워낙 액정수리비가 비싼만큼 미리미리 핸드폰수리보험에 가입해놓는걸 추천드립니다. 보통 1년에 한번씩은 액정이 깨지는것 같아요. 

 


삼성 핸드폰 액정 깨졌다면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야하는데 기종에 따라 부품이 센터에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습니다. 구형폰은 없을수도 있어요. 만약 부품이 있다면 당일수리도 가능한데 방문전에 꼭 확인해보시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액정이 깨지는것도 몇가지 케이스가 있는데요. 겉유리만 깨지는 경우가 있고, 터치가 안되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겉유리만 깨졌을때는 USB케이블로 데이터 백얼을 간단하게 하실 수 있는데요. 터치가 가능한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액정깨짐과 동시에 터치가 안된다면 좀더 복잡해집니다. 이럴때는 센터에 방문하셔서 액정수리를 진행하시고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만 빼주는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요즘 인터넷에 핸드폰 데이타 복구해주는 사이트가 많은데 저렴한곳 찾아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삼성 핸드폰 액정 깨졌을때 팁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