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가 국내에서 품귀현상이 빚어지고 있는데요. 미국등의 일부 국가에서는 시민들에게 자가진단 키트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같이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하는 시기에 자가진단키트가 필수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하루빨리 무료배포가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동안 병원에서는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검사를 받았었죠. 자가진단키트는 개인이 스스로 검사를 해볼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자가검사키트는 신속항원검사의 하나로 바이러스 감염을 확인하는 원리는 병의원의 신속항원검사와 같다고 합니다. 정확도는 유전자증폭PCR검사에 미치지 못하지만 검사결과는 같다고 하는데요. 식품안전처에 따르면 해당검사가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는 감염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항원단백질 유무 확인이 가능한 검사라고 합니다.
국내에서 전문가용, 개인용으로 나눠지며 전문가용은 병원에서 개인용은 약국, 편의점에서 공급됩니다. 선별진료소에서 무료 배포중인 자가검사키트 역시 개인용입니다.
같은 검사이면서 자가검사키트라고 불리는 이유는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스스로 검사하는 신속항원검사이기 때문이지 같은 검사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방법은 같지만 전문가가 검사하냐, 개인이 검사하냐에 따라 자가진단 키트라고 불리우게 되는 것이죠. 또 어느 부위에서 채취했는지에서도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그럼, 자가진단 키트 무료배포 및 판매처 알아보기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가진단 키트 무료배포 및 판매처
먼저 자가진단 키트는 온라인에서 판매를 금지하였는데요. 때문에 오프라인인 전국 약국, 편의점을 통해서만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원래 3000만명분이 공급될 예정이었으며 개인은 14일부터 28일까지 오프라인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1인 5개까지 구입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무료배포에 대해서 2월 21 발표가 되었는데요. 어린이집, 초등학교, 유치원, 요양병원에 대하여 무료 자가진단 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월부터는 임신부 및 방역 취약계층에 대해서도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무상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자가진단 키트 무료배포 및 판매처 정보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라며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