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술먹고 속울렁 거릴때 가장 빠른 해결방법

술먹고 나면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고 후회하신 적 없으신가요? 저는 꼭 그랬던것 같은데요. 막상 술자리에서는 분위기상 잘 못마셔도 술을 반억지로 마시다보면 다음날은 고생하고 다음부터는 그러지 말아야지 매번 다짐하곤 하죠.

그래도 다시금 과음을 하게되는 반복이 이어지는데요. 술을 아예 안마실수도 없고 어떤때는 심할때는 토할때도 있어서 무진장 괴로웠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술먹고 속울렁거리거나 숙취로 고생할때 제일 쉽고 빠른 해결방법이 뭘까 이것저것 시도해보기도 하고 찾아보기도 했는데요. 술먹고 속울렁 원인부터 해결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술을 마신후에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원인을 알아야 정확한 해결방법도 알 수 있는데요. 그럼 아래 내용을 주목해주세요!

 

 

 

 

술먹고 속울렁 원인은 바로 "아세트알데히드"

우리가 술을 마신후에 숙취로 머리가 깨질듯 아프거나 속이 울러거리면서 토할것 같거나 어지러운 증상은 모두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때문인데요. 한마디로 이 녀석 때문에 숙취가 생기는 것입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술에 있는 것은 아닌데요. 우리 몸에서 알콜을 분해하기 위해 생성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아세트알데히드는 독성이 무척 강한데요. 심한경우 아토피 증상까지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몸안에 알콜이 들어오면 간에서 1차로 분해를 해주고 다시 분해효소 작용을 하여 2차 분해를 하게 되는데요. 알콜을 해독하기 위해 아세트알데히드가 생성되어 몸속을 돌아다니며 해독작용을 하는것이죠. 

문제는 이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에 울렁거림도 심하고 숙취때문에 고생하게 된다는 것인데요. 그럼 이제 어떻게 하면 술먹고 속울렁거림을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술먹고 속울렁 최고의 대처방법은?

1. 우선 술을 마실때부터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물이 알콜을 희석시켜주기 때문이죠. 알콜이 옅어지면 그만큼 아세트알데히드도 덜 생성되겠죠? 

2. 또한 술먹은 다음날은 꼭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주어야 하는데요. 대충 끼니를 떼우는 식이면 저혈당까지 와서 울렁거림이 더 심해질 수 있답니다. 아침을 되도록 충분히 먹어주면 어지러움도 덜하고 식은땀이나 울렁거림도 덜하답니다. 특히 해장국으로 북엇국이나 콩나물국 같은 음식을 먹고 해장을 하면 속이 쫙 풀리게 되죠. 참고로 북어에는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간보호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간보호를 위해 과음을 위해서는 북엇국이나 콩나물국 추천드립니다. 

3. 다음으로 숙취해소에 좋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토마토, 바나나 같은 과일류는 알콜을 분해해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면서 몸속 노폐물까지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때문에 알콜을 체외로 배출해주면서 분해까지 돕기 때문에 먹어주면 도움이 되죠.

 


4. 만약 음식을 먹기도 힘들다면 요즘 많이 나온 숙취해소제를 먹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숙취해소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만큼 보다 빠르게 해결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집에 상비약처럼 놔두면 잘 써먹게 되더라고요. 효과도 빨리 오는편이라 저는 숙취해소제 먹고 나면 일이십분이면 울렁거림이 잦아들더라고요. 술 약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술먹고 속울렁 거릴때 가장 빠른 해결방법 알아봤는데요.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