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추가 및 주의점
네이버 클라우드는 사진이나 문서등의 자료를 올려놓고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무려 30기가나 됩니다.
중요한 파일들을 usb나 외장하드에 따로 저장해놓는것은 번거롭기도 한데요.
때문에 웹하드나 외장하드를 이용해 자료를 올려놓으셨던 분들은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 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더욱이 올려 놓은 자료를 컴퓨터나 스마트폰 어디서든 언제든 확인할 수 있는점은 큰 장점인듯합니다.
저는 보통 모바일에 있는 사진이나 문서를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컴퓨터로 다운받아서 사용하는데요.
모바일에 있는 사진들을 한번에 컴퓨터로 공유할 수 있고, 무료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 유저들에게 30기가는 적당한편이지만 많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용량 추가 기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주의하실점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릴게요.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추가 방법 안내>
1) 우선 아래와 같은 네이버 클라우드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중인 용량이 보이는 데요. 1TB UP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 그러면 골드와 프리미엄 이용권 선택이 나오는데요.
용량 추가는 유료로 결재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기가와 1TB(100GB의10배) 둘중에 필요한 것으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100기가의 경우 월 5,000원 1년 5만원 / 1TB는 월 10,000원, 1년 100,000원입니다.
3) 그리고 결재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월 결재의 경우 정기결제를 선택하면 한달이 지나도 자동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버전업 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1) 가족의 사진을 영구 보존 가능
2) 폴더 공유로 편리하게 사용가능
3) 10GB 업로드도 한번에 가능!
4) 파일 보안 기능
영구보존 기능이나 폴더 공유, 보안 등의 기능은 버전업을 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한데요. 10기가 업로드를 한번에 하는 것은 프리미엄 서비스만의 장점입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주의할 점 >
1. 골드나 프리미엄으로 결재해 추가 용량으로 쓰실경우 1년이 지나 재결제를 안하고 해지하면 다시 무료용량으로 줄어듭니다.
이때 유예기간은 2개월정도 주므로 기한이 넘으면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음악, 동영상 파일은 공유가 제합됩니다. 하지만 컴퓨터에서 음악파일을 압축해 zip파일을 올리면 되는데요.
이때 저작권이 있는 음원은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 무분별하게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휴지통에 파일을 버린 후 <삭제> 버튼을 누르면 모든 자료가 삭제됩니다.
한번 삭제된 자료는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용량 추가 및 주의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되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