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코레일 유실물센터 유실물 찾는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레일 유실물센터에서 및 ktx에서 유실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기차를 타고 내릴때 짐이 많거나 뭔가 급한 사정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자기자신도 모르게 지갑이나 가방등 중요한 물건을 기차에 놓고 내리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만약 놓고 내린 소지품을 누군가 가져가지 않았다면 역무원이 물건을 분실물 처리해 줍니다. 


또는 다른 승객이 분실물 신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기차에서 물건을 분실했을때 찾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유실물"은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모두 등록됩니다. 


때문에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잃어버린 유실물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만약 물건을 분실한지 48시간, 즉 이틀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하신 각 역에 연락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각 역의 전화번호는 아래에 사진으로 첨부했습니다.





그럼,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 주소는 검색창에서 레츠코레일을 검색하셔도 되며 번거로운 분들은 여기를 눌러주시면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레츠 코레일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우측 하단에 "유실물"을 선택해 줍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유실물을 모아둔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유실물 조회를 해 봅니다. 단 아직 기차안에 있을 경우 유실물 등록이 안되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바로 내리신 기차역에 연락해보세요.





이번에는 유실물 찾기를 선택해서 직접 검색해 보겠습니다.






유실물 분류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임의로 가방을 선택했습니다. 잃어버린 상품명이 있다면 물품명을 선택합니다.





잃어버린 유실물을 선택하면 보관장소와 연락처가 나옵니다. 연락처를 확인 후 직접 역에 전화해 보도록 합니다.




다음 연락처는 코레일 주요 유실물 센터 연락처 입니다.만약 분실한지 48시간 이내로 사이트에 등록되지 않았다면 이용하신 선에 따라 유실물 센터로 확인해보세요.



ktx내 공항철도 구간 (서울역~검암역~인천공항역)에서 유실물 발생시 48시간 이내라면 인천공항역(032-745-7490)으로 문의하시거나 위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 분실 사실을 48시간이 지난 후 아셨다면 서울역 02-755-9108 또는 용산역 02-749-3583 으로 문의하시거나 위의 유실물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코레일 유실물센터에서 유실물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보가 도움되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