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경동택배 영업소 위치 찾는법 알아볼게요

우리나라는 택배산업이 발달해서 누군가에게 물건을 보낼때 정말 편리하고 요금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택배요금은 저렴한 대신 택배기사분들은 많은 고생을 하고 수고비도 노동에 비해 너무 적은 금액을 받는다고 해서 안타까운것 같습니다. 특히 보통 택배가 익일 도착하는 것을 소비자들이 당연하게 생각하다보니 밤늦게 까지 고생하는 택배기사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물건을 구입하면 택배를 받을때 빠르게 받으면 기분은 좋습니다만, 가끔 밤늦게 11시, 12시에도 택배물건을 배달하러 오시는 분들을 보면서 참 고생이 많으신 것을 느끼곤 합니다.


택배회사에는 CJ, 대한통운, 우체국등 여러 회사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경동택배 영업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경동택배는 큰 물건을 보내기에 유용한 택배사로 경동화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매트리스나 식탁, 의자등 화물류를 보낼 때도 이용할 수 있는 택배사입니다.




실제로 제가 매트리스나 식탁등을 경동택배에서 보낸 적있는데요. 요금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고, 배송도 하루만에 도착하는 빠른 서비스로 무척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픽업이 안된다고 해서 직접 경동택배 지점으로 가져가서 접수했는데요. 가까운 곳의 영업점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경동택배를 찾아가실때 주의하실 점은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셔야 합니다. 저는 점심시간쯤 방문해서 1시간 넘게 기다린 기억이 나네요.

또 보내실 물건이 클 경우에도 포장을 꼼꼼하게 하셔야 물건을 받아주기 때문에 이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물건은 포장재가 중간에 찢어질 수도 있고, 물건이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경동택배 영업소 위치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택배 영업소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경동택배 사이트에 접속해 주셔야하는데요. 검색창에 경동택배를 입력해주시면 사이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보일텐데요. 여기서 운송장 조회나 요금정보, 영업소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위에 표시된것처럼 [영업소조회]를 선택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경동택배 영업소 위치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주소 혹은 영업소명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로 영등포를 검색해 보았는데요. 영등포에는 여러개의 지점이 있네요. 좌측에 영등포의 여러 지점명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주소와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하시면 우측에 지도보기를 통해서도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택배 운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정기화물과 택배로 나누어지며 요금 계산은 위와 같습니다만, 실제 이용해보니 지점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또 정기계약시에도 요금이 달라지고요.





위의 표는 거리별 운임%표 인데요. 산간 도서지역은 아무래도 요금이 비싸집니다.





그다음 경동택배 사이트에서 운임계산을 해볼 수 있는데요. 상품 중량, 부피 등을 입력하면 예상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예상운임이 궁금하신 분은 사이트에서 한번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경동택배 영업소 위치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가시기 전에 점심시간에 방문이 가능한지, 영업종료 시간등을 확인해보시고 전화를 통해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너무 큰 물건을 보낼 경우에는 접수가 안되는 지점도 있기 때문에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면 헛걸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매트리스를 보낼때 두군데 문의했는데 요금도 지점마다 차이가 있더라고요. 한군데에서 2만원, 다른곳에서는 1만원 부르길래 1만원인곳에 접수했습니다. 그래도 매트리스 한개 만원이면 대형화물임에도 정말 저렴한 것 같습니다. 부피 큰 물건은 일반 택배에서는 잘 받아주지도 않기 때문에 경동택배를 이용할 수 밖에 없고요.


그럼 택배 접수도 잘 하시고요.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넘치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