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기내 액체류 반입 금지 및 허용물품 (국제선,국내선)

기내 액체류 반입 금지 및 허용물품 (국제선,국내선)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여행등으로 짐을 챙기실 때 유용한 기내 액체류 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사 이용이 처음이시라면 기내 액체류 반입 규정에 대해 헷갈리실 수 있는데요

액체류의 경우 반입 규정을 반드시 지켜주셔야합니다. 

실수로 반입 금지 물품을 가져갔다가 맡길곳도 마땅치 않고 난감한 상황에 처하실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해외여행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공항에서 술을 샀는데 환승할때 지퍼백에 넣어야하는 것을 몰라 경유지에서 빼앗긴 경험이 있습니다. 면세점에서 샀으니 괜챦을 줄 알았는데 액체류는 무조건 규정을 지켜야 하더군요. 

여러분께서는 저같은 경험을 하지 않도록 미리 미리 확인하셔서 손해보는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미리 준비하셔서 즐거운 여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반입이 허용되는 액체류와 반입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국제 공항 국제선 기내 액체류 반입>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국제선 편은 액체류에 해당하는 제품의 기내반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 만약 액체 및 젤류 제품을 가지고 비행기를 탑승하시기를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조건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1) 용기당 100ml 이하여야 한다. (잔여량에 관계없이 용기사이즈 기준) 

2) 용기를 투명한 지퍼백에 넣어서 1인당 지퍼백 1개만 기내소지 가능.

3) 투명지퍼백의 사이즈는 20cmX20cm 여야한다.



2. 기내소지 불가한 액체 및 젤류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액체류 : 술, 생수, 음료수, 쥬스, 향수, 스킨, 로션, 김치

2) 젤류: 샴프, 린스, 치약, 헤어젤, 선크림, 립글로즈

3) 고추장, 된장 밑반찬의 경우 액체 및 젤 타입이 아니면 기내반입 허용함.(예:오징어채, 마른멸치 등)


 



3. 지퍼백을 준비하지 못했을 경우 공항 여객터미널 3층 중앙 편의점이나 공항내 서점에서 지퍼백구입이 가능합니다. 지퍼백의 사이즈는 딱 정해진 사이즈를 맞춰야합니다. 

오버되면 개별용량 초과로 반입금지 됩니다.

 

4. 아기가 사용할 우유나 이유식은 항공기 이용중에만 사용하실 분량만 허용됩니다. 

예> 우유, 물, 주스, 모유, 물티슈 등


5. 라이터나 성냥등의 물품은 1개 이하로 기내 반입이 허용됩니다. 



<인천 국제 공항 국내선 기내 액체류 반입>


액체류 반입에 관해서는 국제선인지 국내선인지에 따라 반입 금지 기준이 조금 다릅니다.

국제선은 위의 4가지 조건을 철저하게 지키셔야하지만 국내선은 액체류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국제선을 이용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우리나라 항공사에서는 1개 이하 라이터는 기내 반입이 허용되지만 도착지 국가 규정은 다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꼭 기내반입하셔야 한다면 미리 항공사 홈페이지나 공항의 카운터에서 문의하시고 휴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인천 국제 공항 기내 액체류 반입 금지 및 허용물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즐겁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